4일 간의 설 연휴에 맞춰 설에 누구나 편하고 유쾌하게 즐길 영화 '웡카', '아가일', '도그데이즈' 등이 국내 영화관을 찾았다. 여기에 '내 남편과 결혼해줘', '밤에 피는 꽃' 등 완결을 앞둔 드라마부터 '크라임씬 리턴즈' 등 추리 예능이 준비돼 시청자들의 정주행을 기다리고 있다.
◇ 황야
마동석이 선보이는 묵직한 액션이 글로벌 OTT에서도 통했다. 영화 '황야'는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지난달 26일 공개된 이후, 2주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톱 10 영화 영어와 미영어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 웡카
'듄: 파트2' 프레스투어로 이달 내한 예정인 티모시 샬라메의 달콤한 어드벤처도 빼놓을 수 없다. 영화 '웡카'는 '찰리와 초콜릿 공장' 프리퀄로, 가진 것은 달콤한 꿈과 낡은 모자뿐인 '윌리 웡카'가 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기까지 놀라운 여정을 그린 스윗 어드벤처다. 지난달 31일 개봉해 8일까지 누적 관객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빠른 속도로 관객 몰이에 성공하는 모양새다.
◇ 아가일
B급 액션의 대명사 '킹스맨' 감독의 신작 '아가일'이 국내 상륙했다. 영화 '아가일'은 자신의 스파이 소설이 현실이 되자 전 세계 스파이들의 표적이 된 작가 '엘리'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소설의 다음 챕터를 쓰고, 현실 속 레전드 요원 '아가일'을 찾아가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지난달 전 세계 최초 시사를 국내에서 진행한 이후 반전 가득한 스토리, 매튜 본 감독만의 독특한 액션 등으로 입소문을 탔다.
◇ 데드맨
조진웅, 김희애, 이수경 주연의 '데드맨'이 한국 영화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며 설 연휴 관객 몰이에 나섰다. '데드맨'은 이름값으로 돈을 버는 일명 바지사장계의 에이스가 1000억 횡령 누명을 쓰고 죽은 사람으로 살아가게 된 후 이름 하나로 얽힌 사람들과 빼앗긴 인생을 되찾기 위해 추적에 나서는 이야기다. '바지사장'을 집중 조명하는 독특한 소재와 배우들의 연기력이 영화를 이끌어 나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도그데이즈
설 연휴에 어울리는, 전 세대를 아우를 기분 좋은 영화도 출격한다. 영화 '도그데이즈'는 성공한 건축가와 MZ 라이더, 싱글 남녀와 초보 엄빠까지 혼자여도 함께여도 외로운 이들이 특별한 단짝을 만나 하루하루가 달라지는 갓생 스토리를 그렸다. 윤여정, 유해진, 김윤진, 정성화, 김서형, 다니엘 헤니 등이 전 세대가 공감할 다채로운 스토리를 그린다.
◇ 소풍
부모님과 함께 극장 나들이하기 좋은 영화 '소풍'도 명절 영화에 합류했다. 국민 배우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이 주연한 영화 '소풍'은 절친이자 사돈지간인 두 친구가 60년 만에 함께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16살 추억을 다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경남 남해 평산마을을 배경으로 영화 내내 따뜻한 풍경을 즐길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 내 남편과 결혼해줘
불륜과 막장, 로맨스까지 다양한 재미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절친과 남편의 불륜을 목격한 날 살해당한 강지원이 10년 전 과거로 돌아가 그들에게 복수하는 내용을 그린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매주 월, 화 오후 8시 50분, tvN에서 방송한다. 기 방영분은 티빙에서 시청할 수 있다.
◇ 킬러들의 쇼핑몰
킬러들이 이용하는 킬러 전용 쇼핑몰을 소재로 펼쳐지는 액션 드라마가 전편 공개됐다. 삼촌 '진만'이 남긴 위험한 유산으로 인해 수상한 킬러들의 표적이 된 조카 '지안'의 생존기를 다룬 스타일리시 뉴웨이브 액션이다. '킬러들의 쇼핑몰'은 총 8부작으로 디즈니+를 통해 전편 시청 가능하다.
◇ 밤에 피는 꽃
유쾌하고 능청스러운 이하늬 특유의 매력이 돋보여 아는 맛, '김치찌개' 같은 매력이 있는 드라마로 평가받는 '밤에 피는 꽃'이 후반부를 향해 달리고 있다. 밤이 되면 담을 넘는 십오 년 차 수절과부 '여화'와 사대문 안 모두가 탐내는 갓벽남 종사관 '수호'의 담 넘고 선 넘는 아슬아슬 코믹 액션 사극이다. 총 12부작으로 9일 9편 공개 예정이다. 설 연휴 첫날과 설 당일에도 결방 없이 오후 9시 50분에 MBC에서 방영한다. 이전편은 쿠팡플레이와 웨이브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 살인자ㅇ난감
원작 웹툰 속 주인공들과 최우식, 손석구의 높은 싱크로율로 기대감을 높인 드라마 '살인자ㅇ난감'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총 8부작으로 설 연휴 첫날인 9일 오후 5시, 공개 예정이다.
◇ 크라임씬 리턴즈
7년만에 레전드 추리예능이 돌아온다. '크라임씬 리턴즈'는 용의자와 탐정이 된 참가자들이 그들 가운데 숨어있는 범인을 찾아내는 롤플레잉 추리 게임이다. 전 시즌에서 맹활약한 경력직 플레이어 장진, 박지윤, 장동민과 신입 플레이어 키, 주현영, 안유진이 합류했다. '크라임씬 리턴즈'는 9일 1~4화를 거쳐 2개의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됐다. 이전 시즌은 티빙에서 전편 시청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