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수빈이 담백하면서도 씁쓸한 분위기의 감성곡 커버와 함께, 팬들의 마음을 새롭게 다독였다.
14일 빅히트뮤직 측은 공식 SNS와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수빈의 '숲'(원곡 최유리) 커버를 공개했다.
공개된 커버는 영상과 음원 두 형태다. 우선 음원은 잔잔한 키보드 선율의 원곡을 어쿠스틱 기타 중심으로 편곡한 따뜻한 곡 흐름을 배경으로 담담하게 노래하는 수빈의 보컬이 어우러진 모습이다.
또 커버영상은 곡의 담백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와 함께, 아련하면서도 우수에 젖은 듯한 눈빛을 보이는 수빈이 새로운 공간을 향해 힘차게 나서는 장면들이 담겨있다.
이러한 커버콘텐츠 분위기는 수빈 특유의 음악매력과 함께, 그가 평소 지녀온 자신만의 예술적 감각들을 은연중에 보여주는 인상으로 글로벌 팬들을 집중시킨다.
수빈은 소속사 빅히트 뮤직을 통해 “평소 최유리 씨의 노래를 즐겨 듣는데, '숲' 역시 오랫동안 좋아해 온 곡이다. 특히, 가사가 제 이야기 같고 마음에 와닿는다. 제 목소리로 모아(MOA.팬덤명)에게도 꼭 한번 들려 드리고 싶었다”라고 곡 선정 이유를 전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3월 2~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2024 TXT FANLIVE PRESENT X TOGETHER'를 개최한다. 멤버십 이용자의 경우 위버스 라이브(Weverse Live)에서 3월 3일 공연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