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진이 2024년 첫 명예의 전당에 입성을 노린다.
4일 생방송으로 펼쳐지는 SBS FiL과 SBS M ‘더 트롯쇼’에서는 손태진, 송가인, 진해성이 1위 후보에 오른다.
1위 후보곡은 손태진의 깊은 감성이 묻어나는 ‘참 좋은 사람’, 송가인의 심금을 울리는 ‘비 내리는 금강산’, 진해성의 감미로운 곡 ‘사랑에게’가 선정됐다. 특히 손태진의 ‘참 좋은 사람’은 2주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해 명예의 전당 입성에 한 발짝 다가선 상황. 그가 2024년 첫 명예의 전당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한다.
이날 방송에는 ‘더 트롯쇼’의 MC김희재의 컴백 스페셜 무대도 마련된다. 1년 9개월만에 발표한 정규 2집 ‘희로애락(喜怒哀樂)’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수록곡의 무대를 ‘더 트롯쇼’에서 최초 공개해 기대를 높이고 있다.
또한 젠틀한 트롯맨 신유, 레전드 트롯 가수 태진아, 반짝반짝 아련 보이스 조명섭, 트로트 대모 김용임, 디스코의 여왕 강혜연, ‘트롯 바비’ 홍지윤, 올타임 성수기 가수 영기, 국악 트롯여신 이미리, 국민 트롯 손자 고정우, ‘트롯 아미새’ 최우진, 흥 폭발 ‘현역가왕’ 윤수현, 명품 성량의 하이량, 화려한 디바 김희진, 트롯 요정 강예슬이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만든다.
‘모든 트로트 가수의 랭킹’을 볼 수 있는 최초의 트로트 차트쇼 '더 트롯쇼'의 차트곡 및 차트 후보곡은 2021년 1월 1일 이후 발매된 트롯 장르 곡 중 선정된다. 선정된 100곡의 후보곡에 대한 사전 투표는 생방송 1주 전 4일간 진행되며, 실시간 투표는 생방송 당일 저녁 7시 5분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최종 1위 곡은 음원 점수와 곡 선호도 점수 및 가수 선호도 점수, 방송 점수를 합산한 사전 투표 점수에 실시간 투표 점수를 합산해 선정된다.
SBS FiL, SBS M ‘더 트롯쇼’는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