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예담 X 윈터의 특별 이야기…'Officially Cool' 기대 포인트 '셋'

사진=GF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사진=GF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가수 방예담과 에스파 윈터의 특별한 이야기가 성큼 다가왔다.

방예담은 오는 4월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윈터와 함께 부른 새 디지털 싱글 'Officially Cool(오피셜리 쿨)'을 발매한다.



'Officially Cool'은 방예담과 윈터가 첫 보컬 호흡을 맞춘 곡으로, 두 사람의 감성적이면서도 완성된 보이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노래다. 발매 전부터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이번 듀엣곡이 기대되는 이유를 짚어봤다.

◇ '젠지' 대표 보컬들의 첫 컬래버레이션

방예담과 윈터는 가요계의 현재와 미래를 이끌어갈 젠지 세대(Generation Z)의 남여 대표 보컬리스트로 주목받고 있다. 어떤 곡이든 자신의 색깔로 다채롭게 소화하는 방예담, 섬세한 표현력에 파워와 부드러움까지 겸비한 윈터의 협업 소식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K팝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Officially Cool' 뮤직비디오 티저와 챌린지 영상을 통해 노래 마디 일부가 공개된 가운데, 절묘하게 어우러진 방예담과 윈터의 개성 있는 보이스가 리스너들의 귓가를 단숨에 사로잡았다. 두 사람 모두 이미 실력 입증이 끝난 완성형 보컬리스트인 만큼 이번 듀엣곡을 통해 어떤 시너지를 발산했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믿고 듣는 '켄지' 프로듀싱

'Officially Cool'은 엑소, NCT, 소녀시대, 샤이니 등 최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의 히트곡을 작업한 프로듀서 켄지(KENZIE)가 프로듀싱을 맡았고, 켄지 산하의 작곡팀 kzlab(KENZIE, Andrew Choi, no2zcat, JSONG)이 작곡·작사에 참여했다.

그동안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사운드가 인상적인 다수의 K팝 명곡을 배출한 켄지는 이번에도 귀에 확 꽂히는 완성도 높은 곡을 탄생시켰다. 특히 봄 날씨와도 잘 어울리는 산뜻한 템포의 멜로디는 방예담과 윈터의 매력적인 음색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비주얼+스토리 다 잡은 MV

방예담과 윈터는 'Officially Cool' 뮤직비디오에서도 호흡을 맞췄다. 앞서 공개된 2개의 콘셉트 포토와 티저 영상에서 두 사람은 눈부신 비주얼은 물론, 풋풋하고 싱그러운 매력을 뽐내며 팬들의 마음도 덩달아 설레게 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스토리를 향한 팬들의 관심도 뜨겁다. 티저 영상을 통해 복잡미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방예담과 윈터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누리꾼들은 뮤비 속 두 사람의 스토리에 대해 다양한 추측을 내놓고 있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되는 'Officially Cool' 뮤직비디오에 어떤 이야기가 담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방예담과 윈터의 첫 듀엣곡 'Officially Cool'은 오는 4월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