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싸이커스(xikers)가 일본 데뷔에 시동을 걸었다.
싸이커스는 지난 14일부터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일본 싱글 1집 ‘츠키(루나틱)(Tsuki(Lunatic))’의 첫 번째 개인 콘셉트 포토를 순차 공개했다.
공개된 개인 콘셉트 포토 속 싸이커스는 감각적인 배경 앞에서 자유로운 포즈를 취하며 포토제닉한 면모를 드러냈다. 더불어 각자 개성을 살린 스타일링으로 매력을 한층 더 배가시켰다.
싸이커스는 8월 7일 일본 첫 번째 싱글 ‘츠키(루나틱)’를 발매하고 현지에서 정식 데뷔한다. 이번 싱글은 타이틀곡 ‘츠키(루나틱)’를 포함하여 전곡 모두 일본 데뷔를 위한 새로운 곡들이 수록되어 있어 일본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아울러 싸이커스는 일본 팬미팅 ‘싸이커스 퍼스트 팬미팅 : 로디맵 인 재팬(xikers 1st FANMEETING : roadymap IN JAPAN)’ 개최 소식까지 알렸다.
8월 1~2일 오사카 제프 남바(Zepp Namba)에 이어, 4~5일에는 도쿄 제프 하네다(Zepp Haneda)까지 총 4회차에 걸쳐 현지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싸이커스는 일본 현지 정식 데뷔 전부터 니혼 TV ‘넥스트 바이럴 아티스트(NEXT VIRAL ARTIST)’, TBS ‘CDTV 라이브! 라이브!’, ‘슈퍼팝 재팬 2023(SUPERPOP JAPAN 2023)’, ‘케이콘 재팬 2024(KCON JAPAN 2024)’ 등 일본 지상파 주요 프로그램은 물론, 여러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며 잠재력을 입증했기에 이들이 보여줄 활약에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싸이커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 용산구의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데뷔 첫 팬미팅 ‘싸이커스 퍼스트 팬미팅 : 로디맵(xikers 1st FANMEETING : roadymap)’을 개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