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스, 신보 'LET'S GET STARTED' 발표…청량록 퍼포 예고

사진=탱고뮤직 제공
사진=탱고뮤직 제공

유키스가 청량록 컬러감의 짝사랑 고백과 함께 1년만에 활동을 재개한다.

25일 오후 6시 발표될 유키스 신보 'LET'S GET STARTED(렛츠 겟 스타티드)'는 지난해 6월 'PLAY LIST(플레이리스트)' 이후 약 1년 만의 컴백작이다.



이번 앨범은 레트로 댄스곡 '갈래'로 비쳤던 데뷔 15주년의 향수에 이어, 여름에 걸맞는 청량감을 더한 새로운 유키스의 면모를 선보이는 작품으로 전해진다.

특히 청량 록사운드 컬러감을 핵심으로 고조되는 감정선을 표현하는 타이틀곡 '너는 내 모든 곳에 있어 (Stay with me)'와 함께, 15년 전 발매된 메가 히트곡 '만만하니'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만만하니 (2024 Ver.)' 등 대표곡의 면면은 15주년 이후 새로운 첫 행보를 걷는 유키스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느끼게 한다.

또한 로맨스 판타지 회귀물의 주인공이 된 듯한 스토리를 재치 있게 풀어낸 'Love is You(러브 이즈 유)', 산뜻한 기타 사운드 위로 사랑을 고백하는 '아름다워 (Beautiful you are)', 상대의 알쏭달쏭한 마음을 모스부호에 빗대어 표현한 '모스부호 (Morse code)' 등 익숙한 듯 신선한 음악컬러감을 띠는 수록곡들의 존재 또한 돋보인다.

유키스는 25일 오후 6시 미니 13집 'LET'S GET STARTED' 발표와 함께, 오는 29일 국내 첫 팬콘서트를 진행한다. 또 오는 7월에는 일본 3개도시에서 8회차 구성의 단독콘서트를 진행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