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파씨, '슈퍼팬 부스트 파티' 개최…'슈퍼팬' 직접 만난다

사진=스페이스오디티
사진=스페이스오디티

걸그룹 영파씨가 '슈퍼팬'을 직접 만난다.

'아이돌 덕질 필수 스케줄 앱' 블립(blip)은 영파씨(YOUNG POSSE)와 함께 하는 오프라인 팬 파티 '슈퍼팬 부스트 파티'를 오는 6일 고양시 모처에서 진행한다.



영파씨가 첫 주자로 나서는 '슈퍼팬 부스트 파티'는 블립 오리지널 '육각형프로젝트'의 연장선에서 진행되는 특별한 이벤트다.

'육각형 프로젝트'는 모든 면에서 우수한 사람을 의미하는 신조어 '육각형 인재'가 케이팝 팬덤 내에선 '육각형 아이돌'이라고 불리는 데에서 착안하여 블립만의 노하우를 녹여 기획된 신인 아이돌을 위한 프로젝트다. 블립에서 진행한 '육각형 프로젝트'는 '보컬, 예능, 비주얼, 멘탈, 퍼포먼스, 팬 사랑'등 총 6개의 요소로 구성되어 영파씨만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공개하며 많은 팬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지난 달 공개된 블립 오리지널 육각형프로젝트 '영파씨 성장 보고서편'에서 블립과 함께하는 팬들과의 오프라인 이벤트인 '슈퍼팬 부스트 파티'까지 깜짝 예고해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슈퍼팬 부스트 파티'는 영파씨를 가장 열심히 영업하여 성장에 기여한 '슈퍼팬'을 위해 블립과 영파씨가 함께 기획한 오프라인 파티다. 이 파티는 블립 앱 내 '친구초대 이벤트'의 리워드로, 여기서 '친구초대 이벤트'는 블립 앱 내 영파씨 페이지로 친구를 초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친구를 초대할때마다 블립 닉네임이 박힌 영파씨 디지털 포토카드를 랜덤으로 받으며 특별 컬렉션도 완성할 수 있다.

디지털 포토카드 발급과 동시에 친구초대 수가 랭킹에 반영되고, 상위 50위까지는 슈퍼팬 부스트 파티 초대권의 주인공이 된다. 슈퍼팬 부스트 파티 초대권은 1인 2매로 총 100명만이 초대되며, 총 3타임으로 나눠 진행되어 아티스트가 각 타임 당 20~30명의 소규모의 팬과 파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영업왕 슈퍼팬 랭킹 1~3위는 현장에서 영파씨가 직접 감사장을 수여하고, 영파씨와 함께 노는 소규모 파티 형식으로 진행되어 이전에 없던 팬 행사라는 점이 특징이다.

영파씨의 곡 '마카로니 치즈(MACARONI CHEESE)'를 모티브로 한 특별 제작 메뉴 마카로니 치즈 버거를 제공해 식사와 함께 파티를 즐길 수 있다. 팬의 마음을 가장 잘 아는 팬덤 전문 앱 '블립'과 '영파씨'의 '슈퍼팬 부스트 파티'는 처음 진행되는만큼 팬들과 더욱 소중하고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