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진흥은 IT 솔루션 검색·비교 플랫폼 사이트 'IT솔루션'이 2주년을 맞이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플랫폼은 플랫폼은 소프트웨어(SW)와 솔루션 기업의 기술과 레퍼런스 현황을 한눈에 비교 검색해 지원한다. 업체와 고객 모두 윈윈할 수 있는 IT 솔루션 생태계를 표방하고 있다.
플랫폼은 지난 2022년 7월 론칭 후 등록 솔루션 2100개에 하루 평균 방문자 700여명을 달성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회사는 현재 담당 솔루션 전문팀을 통해 고객 문의 실시간 응대와 최적 솔루션 추천 등을 지원하고 있다.
플랫폼은 SW와 ISV, 하드웨어(HW) 업체, 최종 사용자 및 IT 종사자를 연결해 상생하는 IT 솔루션 생태계(IT Solution Ecosystem)다.
플랫폼 내에서 각 업체는 각사가 보유한 제품을 널리 알리고, 잠재고객 발굴, 영업기회 창출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업체간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서로 협업해 역량을 강화할 수도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고객사는 최적 솔루션을 활용해 사내 IT 이슈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 플랫폼내에서 대분류 중분류 등 분야별로 원하는 솔루션을 쉽게 찾아 들어갈 수 있다. 키워드 검색을 통해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 솔루션 소개, 특장점, 기능, 설치 고객 등을 여러 업체 솔루션과 비교하면서 볼 수도 있다. 담당자 전화번호, 연락처, Q&A를 통해 솔루션사와 즉시 협의를 시작할 수 있다. 고객사가 한 사이트에서 손쉽게 여러 솔루션을 찾아보고 비교하며 솔루션사와 즉시 소통할 수 있다.
거래 사이트가 아니라는 점도 강점이다. 일반 플랫폼처럼 거래를 통한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감안해 운영비용을 충당하는 최소 입점료와 배너 광고료만 받을 예정이다. 이 역시 플랫폼이 활성화된 후부터 받는다.
한국IT진흥 관계자는 “국내에 1만4800여개 SW 업체가 있지만, 대부분 중소기업으로 개발력과 기술역량은 보유하고 있으나 마케팅 및 영업력이 약한 상황”이라며 “우리 플랫폼에 입점하면 자사 제품의 소개, 특장점, 사용 고객, 연락처를 통해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영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업체와 고객,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개방형 플랫폼을 추구하며,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플랫폼을 진화시킬 것”이라며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우리 IT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IT진흥은 IT 인프라 장비와 관련 장비 렌털·판매 기업이다. 국내 기업이 출시하는 여러 SW와 HW 솔루션을 자사 플랫폼을 통해 널리 알리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IT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