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숲재즈페스티벌 2024' 최종 라인업 발표

사진=페이지터너
사진=페이지터너

'서울숲재즈페스티벌 2024'의 최종 라인업이 발표됐다.

서울숲재즈페스티벌의 주최사 페이지터너는 12일 총 26팀의 최종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3차 라인업에는 JTBC 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의 음악감독이자 독보적인 음악 세계로 가슴을 울리는 아티스트 정재형, '싱어게인3'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싱어송라이터 김수영, 한국대중음악상 재즈 보컬 음반 부문 2회 연속 수상자 김유진, 한국재즈의 미래로 주목받고 있는 한석규 One Way 등이 포함됐다.

앞서 '서울숲재즈페스티벌 2024'는 1, 2차 라인업으로 브라질의 전설적인 재즈 거장 질베르토 질(Gilberto Gil), 빌 에반스 트리오의 베이시스트 에디 고메즈(Eddie Gomez), 오스카 피터슨의 후계자로 불리는 재즈 피아니스트 몬티 알렉산더(Monty Alexander)' 등 세계적인 거장을 비롯해 싱어송라이터 김윤아, 한국대중음악상을 수상에 빛나는 수민&슬롬, 월드 클래스 재즈 뮤지션 마리아 킴과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의 컬래버레이션 무대 등을 발표한 바 있다.

또 서울숲재즈페스티벌은 유료 관객을 위한 프로그램뿐 아니라, 서울숲 방문객을 위한 무료 스테이지를 조성하여 보다 다양한 볼거리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객들을 위해 초등학생 이하 아동은 입장료를 받지 않으며, 반려동물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펫존도 마련된다.

올해는 다양한 부대프로그램도 함께한다. 북큐레이션부터 업사이클링 체험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공연 관람뿐만 아니라 페스티벌 현장을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을 예정이다.

서울숲재즈페스티벌 운영사무국은 "이번 서울숲재즈페스티벌은 세계적인 재즈 거장들의 무대부터, MZ 세대에게 사랑받는 트렌디한 아티스트까지 더욱 풍성한 라인업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라며 "서울숲에서 만나는 재즈 선율로 깊어 가는 가을에 낭만을 더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숲재즈페스티벌 2024는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숲 일대에서 열리며 인터파크티켓, 29CM, 예스24, 블림프, 멜론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페스티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숲재즈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