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 가수 로제(ROSE)가 '케이팝레이더(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다시 한번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솔로 파워를 입증했다.
20일 케이팝레이더는 한 주간 아티스트의 성장세를 알아볼 수 있는 증감률 기반 차트인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주 차트에서는 로제가 '아파트(APT.)'로 또다시 1위에 올랐다.
로제의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12월 3주차 집계 기간(2024년 12월 12일~12월 18일) 동안 무려 5964만 뷰를 기록하며, 발매 두 달이 지나도록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폭발적인 조회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에서도 케이팝 평균치인 1800명을 압도적으로 뛰어넘는 20만 1000명을 기록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로제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역시 같은 기간 동안 21만 9000명이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 평균 증가치인 1700명과 비교해 그 격차가 더욱 두드러지며, 로제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를 보여준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끝없는 독주를 이어가는 중”며 “전 세계적 인기가 여전히 매우 뜨겁다”고 설명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10에는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워킹 온 워터(Walking On Water)'가 2위, 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의 '러브 인 마이 허트(Love In My Heart)'가 3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등극했다. 또한, 그룹 NCT 멤버 마크는 이영지와 협업한 '프락치(Fraksiya)'로 6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