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유전, 세계 최초 '0.33mm 사이즈' 메탈계 파워인덕터 상품화

적층 메탈계 파워 인덕터 MCOIL™ LSCN시리즈(제공:한국태양유전)
적층 메탈계 파워 인덕터 MCOIL™ LSCN시리즈(제공:한국태양유전)

태양유전 주식회사(이하 태양유전)가 적층 메탈계 파워 인덕터 MCOIL™ LSCN시리즈 'LSCND1005 CCTR47MH'(1.0x0.5x0.33mm, 높이는 최대치)의 양산을 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스마트폰이나 AR·VR 글래스, TWS(True Wireless Stereo)나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단말의 전원 회로용 초크 코일 용도의 파워 인덕터다.

특히 스마트폰에서는 대화면과 소형화를 양립하는 폴더블화나 기판의 다층화에 따른 전자 부품의 박형화가 강하게 요구되고 있다. 또한 AR·VR 글래스, TWS나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단말은 박형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실현하기 위해 탑재되는 부품에도 소형·경량이면서 박형화가 필요하다.

태양유전은 높은 직류 중첩 특성을 가지는 금속계 자성 재료를 사용해 소형·박형화에 우위인 적층 메탈계 파워 인덕터 MCOIL™ LSCN 시리즈의 라인업을 확충해 왔다. 아울러 이번에는 적층 공법의 강점을 살려 메탈계 파워 인덕터로 세계 최박의 높이 0.33mm를 실현하고 세계 최소의 부피도 달성한 'LSCND1005 CCTR47MH'를 상품화 했다.

태양유전 관계자는 “이번 제품을 오는 2025년 1월 7일부터 Las Vegas Convention Center(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5'에 전시한다”며 “향후에도 시장의 요구에 대응해 고성능·고신뢰화 등 라인업 확충을 진행 시켜나가겠다”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