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고, 故 신해철 10주기 트리뷰트 론칭…최유리·유다빈밴드·루시 참여

사진=딩고 제공
사진=딩고 제공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딩고(dingo)가 '마왕' 신해철의 10주기를 뜻깊게 기린다.

26일 딩고의 음악 전문 채널 디에프(df)는 공식채널을 통해 고(故) 신해철 10주기 특별 라이브 '신해철 트리뷰트(TRIBUTE) | 그대에게 [DF STAGE]'를 공개한다고 전했다.



'신해철 트리뷰트(TRIBUTE) | 그대에게 [DF STAGE]'는 후배 아티스트들의 독창적 해석과 함께 신해철의 음악적 유산을 기린다는 취지의 콘텐츠 프로젝트로, 최근 신해철의 IP(지식재산권)를 관리하는 넥스트 유나이티드와의 협업으로 신규 캠페인을 전개한 AI 영어 학습 솔루션 '스픽(SPEAK)'이 지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고인의 대표곡인 '그대에게'를 테마로 한 싱어송라이터 최유리, 유다빈밴드, 밴드 루시(LUCY) 등의 트리뷰트 라이브 콘텐츠로 펼쳐진다.

따뜻한 감성라이브의 최유리, 에너제틱 컬러의 유다빈밴드, 독특한 편곡매력의 루시 등 각 뮤지션의 포인트를 강조한 '그대에게'가 어떠한 매력을 지닐지 주목된다.

디에프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신해철의 음악이 가진 메시지와 감동을 새로운 세대에게 전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후배 아티스트들의 헌정 무대는 신해철의 유산을 더욱 빛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해철 트리뷰트 | 그대에게 [DF STAGE]'는 218만 구독자의 디에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27일 최유리, 31일 유다빈밴드, 내년 1월 3일 밴드 루시 편이 순차 공개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