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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韓모바일 게임, 지난해 다운로드·지출액 모두 감소

    지난해 국내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와 지출액이 모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되는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으로 소비자 지출 규모가 줄어든 영향이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옛 앱애니)가 발표한 2...

    2023-04-14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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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 프로야구 개막 앞두고 '야구게임' 업데이트

    2023 프로야구 개막을 앞둔 가운데 모바일 게임업계가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야구게임 업데이트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30일 서울 금천구 컴투스의 게임 개발자들이 선수 특이폼·페이스 미리보기가 도입된...

    2023-03-30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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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센서타워 "지난해 韓모바일게임 소비자 53억달러 지출"

    지난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53억달러(약 6조9085억원) 규모 소비자 지출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포스트 팬데믹 이후 가장 좋은 성과를 거뒀던 전년(58억달러)보다 8.5% 가량 감소한 수치다. 안드로이드...

    2023-03-13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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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300억건 돌파... 韓최고 인기 장르는 'RPG'

    글로벌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규모가 300억건을 돌파했다. 모바일 게임에 대한 이용자 소비는 412억달러(약 54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 한국은 미국과 중국,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모바일 게임...

    2022-12-09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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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플 "앱스토어 입점 개발사 수수료 실부담 3%P 인하"

    애플이 앱스토어에 입점한 국내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수수료 실제 부담 비율을 기존 33%에서 30%로 3%포인트 낮춘다. 애플이 국내 앱 개발사에 상대적으로 더 높은 수수료를 부과하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에 착...

    2022-12-07 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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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스크라인]예술이 된 게임

    지난 9월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내년 3월부터는 게임이 법적으로 예술 범위에 포함된다. 게임을 문화예술 진흥 대상에 포함시키려는 움직임은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됐다. 오랜 숙의와 수차례...

    2022-12-01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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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메이드 3Q 매출 1083억원…'미르M'에 전년비 71% 증가

    위메이드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약 1083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 매출 안정화와 미르M 등 신작 출시 영향이다. 3분기 영업손실은 약 280억원, 순손실은 약 885억원으로 집계됐다....

    2022-10-26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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