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우수상품]씨엠에스, 사이소프트 시뮬레이션 솔루션

씨엠에스(대표 이희춘)는 미국 사이소프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에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사이소프트는 고속 인터칩 인터페이스 설계를 위한 신호무결성 분석과 컨설팅 서비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씨엠에스, 사이소프트 시뮬레이션 솔루션
씨엠에스, 사이소프트 시뮬레이션 솔루션

USB 3.0, PCIE-Express 3.0, SATA 3.0, MIPI, HDMI & MHL, UFS 등 고속데이터 송수신 시스템의 데이터 전송속도가 Gbps 수준을 넘어선다. 고속 인터칩 인터페이스를 효율적으로 설계하려면 전송선의 신호무결성과 PLL/DLL, CDR 회로 등의 정확하고 신속한 사전 해석이 필요하다.

씨엠에스는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고속 메인메모리 인터페이스와 저전력 모바일 D램 인터페이스,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용 고속 인터페이스 기술 등을 충족시키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칩과 패키지 및 PCB 보드는 물론이고 시스템 전체에 대한 정확하고 적절한 모델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툴이다. 각 부품에 정확한 프로토타입 작성을 가능하게 해준다.

‘퀀텀 채널 디자이너’와 ‘퀀텀-SI’가 대표적인 시뮬레이션 솔루션이다. 각각 고속 인터페이스 설계와 분석을 위한 신호무결성 솔루션 및 타이밍 분석 기능을 갖췄다. 시리얼 ATA와 USB 3.0, HDMI, 모바일 D램 분석에 적합하다.

이 회사가 공급하는 사이소프트 제품은 시스템 레벨의 노이즈 및 타이밍 뿐만 아니라 비교할 수 없는 사용의 편리함과 정확성을 제공한다. 특히 사이소프트 컨설턴트는 모델 개발 등 IC 인터페이스와 인커넥트의 신호무결성 설계와 분석 및 I/O 버퍼 특성과 패키지 설계분석, 다중 보드와 단일 시스템 레벨 인터커넥트 분석 등을 서비스한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