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개그맨 김성규와 함께 ‘전문상담코칭’ 과정 마련!

KBS 개그맨이자 KBS 희극인 회장을 맡고 있는 개그맨 김성규가 KBS 개그맨들의 스트레스 지수를 낮추기 위해서 개그맨 출신 상담코칭 전문가인 권영찬 교수와 손을 잡았다. 이번 KBS 희극인들을 위한 전문 상담코칭센터는 KBS 개그맨 출신으로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을 졸업하고 석사학위를 취득, 연예인 전문 상담코칭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의 노력으로 이루어졌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상담코칭심리학과에서 연예 스포츠인 전문 상담코칭 과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개그맨 김성규는 “이번 희극인들을 위한 전문상담코칭 센터를 통해 개그맨들이나 선배 코메디언분들의 스트레스를 낮추고 방송환경에서 받는 다양한 스트레스에 대한 상담코칭이 진행되면 KBS 희극인들의 행복지수가 한층 높아질 것이다”고 기대의 뜻을 전했다.



강의를 맡은 권영찬 교수는 “이번 KBS 희극인들을 위한 전문 상담코칭센터가 생김에 따라서 대한민국을 웃기는 개그맨, 코메디언들의 스트레스 지수는 다운시키고 행복지수는 업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현재 YTN 박정숙의 ‘당신의 전성기, 오늘’에서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10분부터 11시까지 4060세대들을 위한 창업, 재취업 상담코칭 생방송을 진행하며 4060 세대들의 고민에 대해 상담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