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빅뱅, 5월부터 8월까지 매달 앨범 발매 '뮤뱅도 나온다'

컴백 빅뱅
 출처:/ YG엔터테인먼트 공식블로그
컴백 빅뱅 출처:/ YG엔터테인먼트 공식블로그

컴백 빅뱅

빅뱅의 프로젝트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가 빅뱅의 컴백을 알렸다.



24일 빅뱅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공식블로그에는 이번 프로젝트를 알리는 빅뱅의 컴백 플랜 포스터를 게재했다.

공개 된 포스터에는 ‘빅뱅 플랜 오브 메이드 시리즈’(BIGBANG PLAN OF MADE SERIES)라는 프로젝트 명과 함께 오는 5월1일부터 8월1일까지 각 날짜마다 M,A,D,E 알파벳이 적혀 있고 9월1일에는 ‘MADE’라는 완성 단어가 적혀있다.

YG 측은 “빅뱅은 오는 5월1일 프로젝트 M부터 8월까지 4개월 동안 매 달 ‘M’, ‘A’, ‘D’, ‘E’ 프로젝트 싱글 앨범을 발표한다. 또 9월에는 이를 토대로 완성된 ‘MADE’ 앨범을 발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는 빅뱅의 데뷔 시절, 매달 싱글 앨범이 나왔던 형식을 9년 만에 재현하는 방식"이라고 소개한 YG측은 "1곡 이상의 곡이 수록되는 프로젝트 싱글 앨범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컴백을 앞둔 빅뱅은 오는 25, 26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월드투어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신곡을 최초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KBS `뮤직뱅크` 측과 갈등을 풀면서 출연을 긍정적으로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정혜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