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감기 예방법, 물 섭취와 함께 '안구건조증 예방하는 방법은?' 집중

여름감기 예방법
 출처:/YTN 화면 캡쳐
여름감기 예방법 출처:/YTN 화면 캡쳐

여름감기 예방법

여름감기 예방법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눈길을 끈다.



첫 번째 여름감기 예방법은 물 섭취로 호흡기 보호를 해야 하는 거다. 코와 목의 점막이 마르지 않도록 하루에 7~8잔 이상의 충분한 물을 섭취해야 한다.

두 번째 여름감기 예방법은 아연·철분으로 면역력 강화다. 칼슘, 아연, 철분 등의 무기질은 인체의 기초대사에 관여하고 있으며 면역력 강화에 큰 효과가 있다. 아연과 철분은 면역체계에 특히 더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면역세포를 증강하는 데 효과적이다.

세 번째 여름감기 예방법은 충분한 수면이다. 하루 평균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해 체력을 보충하는 것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특히 저녁 11시부터 새벽 3시까지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되도록 시간대를 맞춰 자는 것이 좋다.

이 가운데, 건조한 요즘 안구건조증 증가하고 있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샘의 기능에 이상이 발생하는 안과 질환을 말한다.

안구건조증의 증상으로는 눈이 뻑뻑하고 이물감,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다.

안구건조증 예방법은 장시간 컴퓨터 작업이나 TV 시청, 컴퓨터 작업,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며 중간중간 눈에 휴식을 주는 것이다.

또한, 눈을 자주 깜빡이는 것이다. 또 상하좌우로 안구 운동을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여름감기 예방법, 날씨에 유의하자" "여름감기 예방법, 밤에는 추워" "여름감기 예방법, 감기 조심" "여름감기 예방법, 비타민 섭취하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