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의 효능과 예방
비타민C의 효능과 예방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비타민C의 효능과 예방과 더불어 비타민 C는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음식 7가지를 소개해 눈길을 끈다.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음식 첫 번째는 ‘물’이다. 우리 몸의 60%가 물로 구성돼 있어 근육이 작동하는 것부터 신진대사까지 모든 것에 중요하므로 물은 체중 감소와 운동 효과를 위해 적당량의 물을 마시는 것은 중요하다.
두 번째는 `그리스식 요구르트`다. 그리스식 요구르트는 다른 요구르트보다 단백질 함량은 높았지만, 당분과 염분 함량은 낮으므로, 고단백질로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세 번째는 `견과류 버터`다. 땅콩이나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로 만든 버터에는 불포화지방이 들어있어 살을 빼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네 번째는 `달걀`이다. 달걀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며, 항염증 성분들은 대사 작용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대사 질환을 예방함으로써 체중 증가를 막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다섯 번째는 `짙은 잎채소`다. 시금치, 근대, 케일 같은 짙은 잎채소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위를 꽉 채워 포만감을 지속시키고 과식을 막아준다.
여섯 번째는 곡물의 겉껍질만 벗긴 `통곡물`이다. 쌀, 보리, 콩, 조 등 통곡물에는 비타민 B군과 섬유질,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비타민 B군은 에너지를 향상하며 염증을 퇴치한다.
일곱 번째는 `저지방 초콜릿 밀크` 다. 초콜릿 밀크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들어있어 여기에 단맛이 나 초콜릿 밀크를 마시고 난 뒤에는 다른 것을 먹고 싶은 생각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비타민C의 효능과 예방, 다이어트 하자" "비타민C의 효능과 예방, 이제 여름이야" "비타민C의 효능과 예방, 살은 언제 빼지" "비타민C의 효능과 예방, 참고할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