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기르는 콩나물, 화 풀리는 음식이 따로 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집에서 기르는 콩나물
 출처:/MBC 화면 캡쳐
집에서 기르는 콩나물 출처:/MBC 화면 캡쳐

집에서 기르는 콩나물

집에서 기르는 콩나물이 눈길을 끈다.



집에서 기르는 콩나물은 먼저 물이 잘 빠지는 용기를 준비해야 한다.

그다음에는 콩 종자 200g(200g이면 약 1.0~1.2kg 정도의 콩나물을 얻는다)을 준비하여 콩이 완전히 잠기고 남을 만큼의 충분한 물에 3~4시간 담가둔다. 이후 1일 5~6회 물을 충분히 주면 된다.

이 가운데, 화 풀리는 식품 7가지가 화제다.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최근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를 추천했다.

화 풀리는 식품, 아몬드가 들어간 다크 초콜릿이다. 다크 초콜릿은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 감소에 효능이 있다. 또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다. 아몬드에는 에너지를 높이는 단백질과 몸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도 들어있어 우울증 완화 효과가 있다.

화 풀리는 식품에는 견과류가 있다. 견과류에는 섬유질과 항산화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특히 호두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캐슈와 아몬드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기분을 좋게 만든다.

화 풀리는 식품에는 고구마도 있다. 단맛이 강한 고구마에는 낙관적인 생각을 증진하는 영양소인 카로티노이드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화 풀리는 식품, 네 번째는 요구르트로 저지방 요구르트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다고 알려졌다.

화 풀리는 식품, 채소 카레를 꼽을 수 있다.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은 진통 효과가 있는 엔도르핀을 분비한다. 카레에 있는 커큐민은 스트레스에 대항하고 뇌의 주요 부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화 풀리는 식품에는 녹차도 있다. 녹차 안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인 테아닌은 압박감 속에서도 평온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녹차에는 카페인도 들어있어 집중력을 높여주는 데 효과가 있다.

마지막으로 화 풀리는 식품은 와인이다. 와인은 혈압을 낮추고 긴장을 완화하는 작용을 해 스트레스를 푸는 데 도움을 준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집에서 기르는 콩나물, 한번 키워볼까?" "집에서 기르는 콩나물, 돈 굳을까?" "집에서 기르는 콩나물, 스트레스 받지 말고 건강하자" "집에서 기르는 콩나물, 화를 풀어준대"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