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그레이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소식과 함께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 `엣지`도 출시되었다고 전해져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야심작 `윈도우10`과 인터넷 웹 브라우저 `엣지`가 29일부터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주의 사항은 다음과 같다.
업데이트 뒤 화면 깨짐과 특정 기능 미작동 등의 오류가 생길 수 있어 업데이트 전 반드시 사전 작업이 필요하다.
이용자들은 먼저, 업그레이드 시 약 3GB의 여유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제어판에서 윈도 업데이트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도 바꿔야 한다.
안전한 업데이트를 위해 모든 데이터를 백업해 두는 것이 좋으며 MS 원드라이브를 이용하면 무료로 15GB까지 저장 가능할 수 있다.
또 인터넷 익스플로러(IE)보다 더 최적화됐으며 속도가 빠른 `엣지`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도 제공된다.
이용자들은 주로 방문하는 사이트의 엣지 브라우저 지원 일정을 사전에 확인한 후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만약에 발생 가능한 서비스 이용 불편을 방지할 수 있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엣지는 뭐야?"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이제는 엣지를 써볼까?"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엣지 이름 특이해"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익스플로러보다 좋았으면 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정혜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