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그레이드, 사전 작업 하지 않으면 오류 발생? '반드시 체크할 사항은?' 눈길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출처:/MS 공식홈페이지 캡처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출처:/MS 공식홈페이지 캡처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소식과 함께 사전 작업이 필요하다고 전해져 눈길을 끈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야심작 `윈도우10`과 인터넷 웹 브라우저 `엣지`가 29일부터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주의 사항은 다음과 같다.

업데이트 뒤 화면 깨짐과 특정 기능 미작동 등의 오류가 생길 수 있어 업데이트 전 반드시 사전 작업이 필요하다.

이용자들은 먼저, 업그레이드 시 약 3GB의 여유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제어판에서 윈도 업데이트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도 바꿔야 한다.

안전한 업데이트를 위해 모든 데이터를 백업해 두는 것이 좋으며 MS 원드라이브를 이용하면 무료로 15GB까지 저장 가능할 수 있다.

또 인터넷 익스플로러(IE)보다 더 최적화됐으며 속도가 빠른 `엣지`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도 제공된다.

이용자들은 주로 방문하는 사이트의 엣지 브라우저 지원 일정을 사전에 확인한 후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만약에 발생 가능한 서비스 이용 불편을 방지할 수 있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날아가지 않게 조심하자"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백업은 필수지"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자료는 소중하니까"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미리 준비하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정혜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