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 치킨 만들기
프라이드 치킨 만들기가 화제인 가운데, 백종원의 양념치킨 소스 레시피가 다시금 눈길을 끈다.
백종원은 지난 5월 16일 방송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양념치킨의 양념 소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방송을 두어 번 하다 보니 치킨에 대한 요청이 많다”며 한 프랜차이즈의 치킨 만드는 비법을 털어놨다.
특히 양념 소스를 만들던 중 백종원은 “여러분이 기다리는 설탕 넣는 시간이다”라며 거침없이 설탕을 투하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백종원은 "종이컵 기준으로 물엿 2컵 반, 케첩 1컵, 고추장 반 컵, 간장 반 컵, 간마늘 1컵, 고춧가루 1컵, 설탕 1컵, 물 반 컵을 넣고 졸이면 소스가 완성된다"며 "땅콩은 넣으면 안 된다"고 설명했다.
이 가운데, 프라이드 치킨 칼로리도 덩달아 화제인데, 프라이드 치킨 1인분의 칼로리는 269kcal로 해물탕(289kcal)과 탕수육(481kcal)보다 낮다고 알려졌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프라이드 치킨 만들기, 군침 돌아요" "프라이드 치킨 만들기, 역시 치느님" "프라이드 치킨 만들기, 배고프다" "프라이드 치킨 만들기, 나도 해볼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프라이드 치킨 만들기는 닭고기를 깨끗하게 손질한 다음 준비한 튀김 가루를 입힌다. 이어 180~190℃의 식용유에 반죽을 튀겨주면 완성된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