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 지금 나랑하냐?” 대한민국을 강타하고 있는 유행어로 KBS 2TV 개그콘서트(연출 조준희)의 1대1 코너의 신개념 퀴즈쇼에서 이병헌을 패러디한 이병원으로 등장하는 이세진은 “요즘 병원 다니고 있는 이병원입니다”라는 깔끔한 자기소개와 함께 이병원식 랜덤 단어 조합으로 웃음을 이끌고 있다.
길을 걸어가다 보면 여기 저기서 “장난 지금 나랑하냐”가 들을 수 있을 정도로 대인기를 얻고 있다. 더불어, 최근 분식집메뉴와 카페메뉴가 결합한 카페형분식집 ‘화떡남리틀카페’가 청소년과 여성 사이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화떡남리틀카페를 방문한 고객들이 분식과 카페음료를 즐길 수 있는 것을 “화떡남, 장난 지금 나랑하냐?”등의 신조어를 만들어 내고 있다.
광주 봉선동은 포스코더샵, 금호타운, 라인하이츠 등 2000세대 이상이 거주하는 광주 대표 주거 지역이며, 광주 최고의 교육, 문화 인프라가 구축된 지역이다.
광주 대표 주거지역인 봉선동의 ‘화떡남리틀카페’는 오픈과 동시에 하루 방문객이 수 백 명이 방문할 정도로 광주 봉선동 맛집으로 비교할 수 없는 맛과 양, 저렴한 가격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곳의 주요메뉴로는 떡볶이, 볶음밥, 돈가스떡볶이, 크림떡볶이 등의 분식메뉴가 있으며, 리터용량의 아이스티, 에이드, 스무디, 프라페 등의 카페메뉴가 있어, 분식과 카페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화떡남리틀카페는 치열한 까페 창업 시장에서 `리틀까페`를 모토로 10대에서 20대의 청소년 및 여성들을 공략한 프랜차이즈로 주머니가 가벼운 청소년들이 부담없이 찾을 수 있으면서,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남녀노소 불문 즐기는 전국민의 간식 떡볶이를 재해석해 10대들의 취향에 맞춘 크림떡볶이와 카레떡볶이, 돈까스, 떡볶이 등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것은 물론, 기본 떡볶이 메뉴도 매운 맛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튀김, 김치찌개∙부대찌개, 볶음밥메뉴, 컵치킨까지 식사에서 간식, 디저트 등 메뉴의 폭이 넓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5~6천원 선이었던 카페 음료들을 최소 1천원에서 2, 3천원대로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한 손에 들기 버거울 정도의 리터커피와 리터음료를 내세워 맛과 가격, 양까지 모두 잡았다.
광주 봉선동 맛집 ‘화떡남리틀카페’는 광주은행 봉선동지점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봉선중학교와 학원 등에서 많은 학생들과 청소년, 직장인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매장 인테리어와 편리한 주문 시스템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화떡남리틀카페 봉선점 장하영 사장은 “우리 아이들이 즐겨먹는 먹거리라 편안하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좋은 식자재와 인테리어를 중심적으로 보다 보니 화떡남리틀카페를 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오픈이 되자마자 맛집으로 소개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분식과 카페의 결합인 리틀카페 컨셉의 화떡남리틀카페는 전국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현재 광주 첨단, 경남 양산이 오픈되어 성업 중에 있으며, 경남 사천, 전북 군산, 서울 이화여대점이 추가 오픈 계획에 있다. 가맹 문의는 전화(1899-5343)로 가능하다.
이민우 기자 (lm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