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보이스, 위로-공감 메시지 담은 '외롭고 외로워' 티저 공개

출처:/모던보이엔터테인먼트
출처:/모던보이엔터테인먼트

밴드 고고보이스가 연애시리즈 티저 에세이 첫번째 `외롭고 외로워`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고고보이스는 공식 SNS와 각종 커뮤니티에 `외롭고 외로워` 티저 에세이 이미지를 공개했다.



연애시리즈의 첫번째 에세이는 사람들의 쓸쓸하고 외로운 마음을 표현할 방법으로 사람과 가장 친근한 동물인 강아지를 대상화했다. 또 유기견과 실연당한 사람과의 어느 정도 공통점이 존재하는 것에 착안했다.

공개된 에세이 이미지 속 강아지는 자신의 주인이 생겼다는 사실을 자랑했다. 하지만 어느 날부터 주인이 강아지를 밀어내고 강아지가 배를 굶주리게 되는 모습을 통해 처음과 달라진 주인의 모습이 그려진다.

또한 주인의 마음이 변해버린 것도 모른 채 순수한 강아지는 오랜만에 주인과 산책을 나가 신이 났다. 그 산책이 마지막인 줄 몰랐던 강아지는 자신이 유기견이 돼 버린것도 모른 채 하염없이 주인을 기다린다.

고고보이스의 `외롭고 외로워`는 인간의 단순한 호기심에 분양했던 강아지가 손쉽게 유기견이 돼 버린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시대의 잃어버린 감수성을 간직한 유기견 이야기를 통해 이별의 아픔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유기견 실태에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효과를 끼쳤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들어 있다.

멤버 이승윤은 "`외롭고 외로워`는 제목에서 보듯 외롭운 마음을 더욱더 강조했고, 그림 에세이를 통해 결국 유기견이 됐지만 주인공 강아지의 주인을 향한 순수한 마음도 어찌 보면 연애의 감정이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한편 고고보이스의 `외롭고 외로워`는 오는 6일 발매될 예정이다.

조정원 기자 jwc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