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접속오류로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 장악!…대체 어떤게임이길래..

사진= '리니지M'이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사진= '리니지M'이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국내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이 주요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등장했다. 홈페이지 접속 오류로 인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기 때문.
 
2일 오전 9시 현재 '리니지M'의 홈페이지는 접속이 불가한 상태이며 '리니지M'측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이 사실을 알렸다.
 
리니지M은 "2일 현재 게임 접속이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했다"며 "현재 해당 현상에 대해 확인 중에 있으며, 최대한 빠르게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리니지M은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유명 온라인 게임 ‘리니지’의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모바일 다중접속수행게임(MMORPG)다.

군주와 기사, 요정, 마법사 등의 캐릭터와 '혈맹'으로 대표되는 커뮤니티, 대규모 전투 및 공성전 등 원작의 핵심요소를 고스란히 담은 것이 '리니지M'의 특징이다.

또한 원작과 마찬가지로 이용자 간 대결(PVP)이 리니지M의 핵심 요소다. 이용자는 ‘PVP북’으로 자신의 상세한 전투 기록과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리니지m은 구글플레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평점은 3.5점이다. 이후 수누이로는 2위 '리니지2레볼루션' 3.8점, 3위 '오버히트' 등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