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투유 오류발생에 이용자 불편…어떤 사이트길래 관심 집중되나

사진=아파트투유가 31일 총 6곳의 아파트 단지 청약 당첨자를 발표했다.
사진=아파트투유가 31일 총 6곳의 아파트 단지 청약 당첨자를 발표했다.

아파트투유가 31일 총 6곳의 아파트 단지 청약 당첨자를 발표했다.
 
그러나 이날 오전 아파트투유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오류 발생' 메시지가 떠 청약자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 대비해 아파트투유 모바일서비스가 지난 28일부터 확대 실시되고 있다. 청약 신청과 당첨조회 및 청약 관련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앱스토어에서 '아파트투유'를 검색해 스마트 폰에 설치하면 된다.
 
아파트투유는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신규 주택에 대한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등 청약통장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아파트 투유 홈페이지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간편하게 아파트 청약이 가능해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파트투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미리 알아둬야 할 점도 있다. 아파트투유에는 일별, 월별 청약 일정을 비롯해 다양한 청역관련 안내가 제공되고 있으니 아파트투유에 정기적으로 접속해 새로운 청약 일정을 파악하는 게 좋다.
 
이 밖에 분양 정보, 청약 경쟁률, 청약 가점 계산 등 청약 신청에 대한 정보와 주택청약 상품 정보, 주택청약 용어 설명 등 주택청약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