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직한 후보'가 케이블TV 주문형비디오(VoD) 1위를 탈환했다.
홈초이스가 집계한 '4월 3주차 영화 VoD' 순위에 따르면 정직한 후보가 1위를 되찾았다. 정직한 후보는 거짓말을 밥 먹듯 하는 3선 국회의원이 선거를 앞두고 돌연 거짓말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코미디 영화다.
'엽문4:더파이널'이 2위에 오르며 처음 10위권에 진입했다. 이소룡 스승으로, 세상에서 유일하게 존경했다는 엽문의 행적을 담았다. 호쾌한 무술 장면이 매력적 영화다.
지난주 1위였던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2계단 떨어진 3위를 차지했다. 벼랑 끝에 몰린 사람이 거액의 돈 가방을 쫓으면서 벌어지는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그린 범죄극이다.
10.26 사건에 연루된 인물의 심리를 그린 '남산의 부장들'은 지난주와 동일하게 4위를 기록했다. 과거 암살 요원이었던 카툰 작가가 국정원과 테러리스트들에게 더블 타깃이 되는 '히트맨'이 지난주 대비 2계단 내려간 5위를 차지했다.
6위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나쁜녀석들:포에버'다. 7위는 2계단 떨어진 '1917', 8위는 1계단 내려간 '겨울왕국2'가 이름을 올렸다. 9~10위는 '어벤저스:엔드게임' '백두산' 순이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 VoD 서비스 사업자다. 케이블TV VoD 순위는 LG헬로비전,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14개 케이블TV 가입자 대상 서비스 결과를 바탕으로 집계한다.
4월 3주차 케이블TV 영화 VoD 순위(자료:홈초이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