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클라우드, 중국·아시아 진출 성공 전략법 대공개” 온라인 세미나 개최

중국·아시아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알리바바 클라우드 솔루션 소개

클라우드는 컴퓨팅 인프라 활용에 공간 제약이 없어 국경을 넘나들 수 있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장점을 가졌다. 이에 국내 비즈니스 확장 뿐만 아니라 국외 진출을 원하는 기업들이 가장 먼저 고려하는 인프라 환경이다.

최근에는 중국과 아시아 국가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어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이 지역에 진출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도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하지만 해외 시장 개척에 있어서 쉽지 않은 과제들이 도사리고 있다. 각 국가별로 요구되는 산업별 컴플라이언스/법률 규제 및 요구사항들, 불안정하고 예측 불가능한 해외망 등 기업이 준비하고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많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중국과 아세안 지역에서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 클로벌 주자이다. 클라우드 서비스형 인프라 부분에서 아태지역 3년 연속 1위, 전 세계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21개 리전에서 63개의 가용영역을 운영하고 있다.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5월 22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중국아시아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알리바바 클라우드 솔루션 소개’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중국과 아태지역에서 강한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국내 최대 MSP 업체인 메가존이 중국과 아시아 지역에 진출하려는 기업들의 고민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우선 첫 세션에서는 메가존이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과 중국 시장 IT인프라 구축을 위한 법률&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에 대해 소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중국과 아시아 지역에서 크게 성장하고 있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특징 및 최신 기술 업데이트 및 다양한 기업 사례를 통한 중국/아세안 지역 네트워크/시스템 이슈해결 및 성공 전략이 공유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8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중국·아시아  진출 성공 전략법 대공개” 온라인 세미나 개최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