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앤아이티(대표 강명일)는 나스(NAS) 전문 브랜드 테라마스터(TerraMaster) 엔터프라이즈 8베이 타워형 나스 F8-422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F8-422는 높은 하드웨어 사양에 합리적 가격이 강점이다. 인텔 쿼드코어 1.5㎓(최대 터보 2.3㎓)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AES NI 하드웨어 암호화와 4K 트랜스코딩을 통해 610 MB/s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8GB DDR3 메모리 및 10Gb 이더넷 포트 1개, 1000Mbps 이더넷 포트 2개를 장착했다. 10Gb의 고속 대역폭을 제공해 전반적인 네트워크 성능 및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다.
또 다중 RAID, 자동 일정 백업, AES 하드웨어 폴더 암호화 및 네트워크 전송 암호화 기능, Btrfs 파일 시스템 지원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스냅샷 기술 등을 제공해 데이터 보안 기능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데이터 보호·손상을 방지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그 밖에 고객은 최신 TOS 4.1 운용체계(OS)를 통해 데이터 백업, 파일서버 관리, 공유서비스 최적화 등 다양한 기능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테라마스터 제품은 한국 공식 수입원인 주식회사 위드앤아이티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