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조사 기관에서는 올해까지 80% 이상의 기업이 멀티 클라우드나 하이브리드 IT 전략을 채택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를 도입하려는 기업들은 고민이 많다. 기존의 환경에서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것은 인프라가 바뀌는 상황이라 쉽지 않고 전문가 부족으로 기업에 맞는 클라우드 전략을 세우기도 어렵고 선뜻 실행하기도 어렵다.
특히 기업용 솔루션 중 가장 중요한 핵심 인프라인 데이터베이스와 DR 서비스의 전환은 생각보다 많은 난제들이 존재한다. 전체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1월 29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멀티클라우드를 위한 오라클 클라우드 기반 DB 마이그레이션과 DR 서비스 활용방안” 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실제 고객이 클라우드를 도입한 이후에 클라우드 전환효과, 클라우드 도입이후에 운영프로세스 등 IT 및 조직 재편 등의 과제 등을 살펴본다. 오라클 클라우드 기반의 DB 마이그레이션 시 안정적인 이관을 위한 빅데이터, AI 기술 및 전략, 그리고 클라우드 환경 고도화를 알아본다.
클라우드 경험이 많지 않은 고객을 위한 클라우드 DR을 활용한 Active-Active/Active-Standby 방안도 소개된다. 엔터프라이즈 기업이 필요한 매니지드 서비스(MSP)에 대한 도입/적용 및 활용법도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기업의 경영진과 IT 운영 및 관리자IT 전문가들이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요구하고 있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48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