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개인의 일상에서부터 기업의 업무와 비즈니스 전반에 변화가 일어났다. 특히 많은 기업들이 재택 및 원격 업무에 돌입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기업들의 최우선 과제는 비즈니스 연속성이 됐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들은 유연하고 확장성 높은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 상황에서 클라우드 전환을 가장 먼저 고려하고 있다.
한편 원격 근무 상황을 비롯한 계획된 스마트워크 및 유연 근무제와 같은 다양한 상황에서 중단없이 즉각적이고 안정적으로 안전한 보안 업무환경 구축이 절실해지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VDI 업무 환경을 구축해 성과를 보고 있다.
VDI 솔루션 분야 글로벌 리더 시트릭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긴밀한 협력으로 많은 기업들에게 애저 클라우드 기반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의 성공적인 구축과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9월 7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 까지 "가장 강력하고 안전한 스마트워크 환경 모범 사례"를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가장 안전하고 원활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구축하려는 기업들을 위해 실제 국내 기업의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뿐만 아니라 기술적인 이해를 돕고 성공적인 구축 전략 수립을 위해 애저 클라우드 기반의 시트릭스 VDI 아키텍처를 소개한다. 여기에 타 서비스와 차별점 및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도 자세히 알아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74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