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워치4 건강관리 기능 고도화... 언팩 맞춰 스트랩 등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

삼성전자가 갤럭시워치4 시리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종합 건강관리 기능을 강화한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행사에 맞춰 10일부터 '갤럭시 웨어러블' 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새로운 워치 페이스와 스트랩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8월 출시한 갤럭시워치4와 갤럭시워치4 클래식에 △인터벌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 강화된 피트니스 기능 △수면 코칭 프로그램 △체성분 인사이트 △신규 워치페이스 등 새로운 기능을 대거 추가했다.

갤럭시워치4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통해 체중, 체지방률, 골격근량 등 항목별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에 필요한 인사이트 메시지와 리마인더를 받을 수 있다. 인터벌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운동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미리 설정한 운동 지속 시간, 거리, 세트 수를 바탕으로 고강도 혹은 저강도 인터벌을 안내한다.

수면 코칭 프로그램은 더 나은 수면 습관을 형성을 돕는다. 7일 이상 수면 패턴과 질문 답변 2개를 종합해 사용자 수면 유형을 사자, 펭귄, 악어 등 8가지 동물 유형으로 보여준다. 이를 토대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고안된 일일 미션, 체크리스트, 명상 가이드, 정기 리포트 등을 포함한 약 한달의 맞춤형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규 스트랩이 적용된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 시리즈
신규 스트랩이 적용된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 시리즈

삼성전자는 구글과 신규 워치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며 스마트워치와 안드로이드 기기가 더욱 매끄럽게 연결되고 보다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워치4 시리즈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 스트리밍 지원도 업데이트, 스마트폰 연결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수개월 내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도 지원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2'에서 공개되는 스마트폰 신제품과 조화되는 신규 스트랩도 선보였다. 기존 스포츠 밴드에 버건디, 크림 등 신규 색상을 추가했으며 패브릭 밴드와 링크 브레이슬릿(Link Bracelet)도 출시 예정이다.

2월 말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 비스포크 스튜디오에서 갤럭시 워치4 시리즈와 스트랩을 조합해 본인만의 스타일을 살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갤럭시워치4 시리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발표된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