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숀(SHAUN)이 특별한 감각을 드러낸다.
숀은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EP 'Omnibus pt.2 : Inside Out (인사이드 아웃)'을 발매한다.
'Omnibus pt.2 : Inside Out'은 지난 7월 발매한 네 번째 EP 'Omnibus pt.1 : 만화경(Kaleidoscope)'을 잇는 작품이다. 만화경 속 세상을 들여다보는 시점으로 쓰여진 전작과는 반대로 만화경 안에서 숀을 바라보는 시선을 음악으로 표현했고, 흔들리거나 혼란스러워 말고 꿋꿋이 자신의 길을 가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자신에게 내재된 어두움과 약한 모습의 극복에 대한 내용을 담은 'Monsters(몬스터즈)', 청량한 밴드 사운드 위에 사랑의 가사가 유성처럼 밀려들어오는 'Shooting Star(슈팅 스타)', 자신이 상상했던 어른의 모습과는 다른 삶을 살며 혼란스러움을 느끼는 어른을 위한 노래 'Swan Song(스완 송)'까지 다채로운 사운드와 감성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총 3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지난날들의 기억들을 모아 스스로를 돌아보는 마음으로 내면의 감정과 경험을 가득 담은 'Omnibus pt.2 : Inside Out'을 통해 숀은 어른이 되어가는 문턱에 서 있는 자기 자신과 20대, 30대에게 따듯한 위로의 마음을 전할 전망이다.
숀은 감각적인 비트와 깊이감 있는 사운드, 서정적인 감성, 밀도 있는 스토리 등으로 음악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Road(로드)', 'So Right(쏘 라이트)', 'Blue(블루)', '닫힌 엔딩' 등 꾸준한 음악 활동으로 가요계에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다.
한편, 숀의 다섯 번째 EP 'Omnibus pt.2 : Inside Out'은 9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