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하이브 소속 그룹, 한터 월간차트 상위권 휩쓸었다

사진=한터글로벌
사진=한터글로벌

그룹 NCT 127·부석순·크래비티가 한터차트에서 빛났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지난 1일 오전 10시 2월 월간차트를 공식 발표했다.



NCT 127은 한터차트 내에서 종합차트라고 할 수 있는 월드차트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월드차트는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된다. NCT 127은 최근 'Ay-Yo' 앨범으로 컴백해 활동하며 음반과 소셜 부문에서 높은 성적을 기록했고, 음원과 팬덤의 앨범 인증 성적도 빠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어서 월드차트 2위와 3위는 부석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순이었다.

사진=한터글로벌
사진=한터글로벌

월간 음반차트에서는 부석순이 1위에 올랐다. 'SECOND WIND' 앨범을 발표하며 활동을 펼친 부석순은 87만7003.75점의 음반지수와 69만4655장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음반차트 2위는 엔시티 127의 'Ay-Yo' 앨범이, 3위는 이찬원의 'ONE' 앨범이었다.

글로벌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발표되는 인증차트에서는 또 다른 양상이 펼쳐졌다. 크래비티의 'NEW WAVE' 앨범이 1위, 이펙스의 '사랑의 서 챕터1. 'Puppy Love'' 앨범이 2위, 3위에는 SF9의 'TEH PRICE OF 9' 앨범이 자리했다.

한터차트 2월 월간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2월 1일부터 28일까지 한 달간이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