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ziU(니쥬)의 빛나는 설렘이 한국 팬들에게 닿았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일 0시 NiziU 공식 SNS 채널에 영상 'NiziU "Press Play" Trailer'를 깜짝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NiziU는 오는 10월 30일 오후 6시 첫 싱글 'Press Play'를 발표하고 국내 가요계 첫 발을 내딛는다.
공개된 트레일러 비디오에는 아홉 멤버의 사랑스런 매력이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겼다. 사운드 스토리지가 망가진 게임 세상 속으로 들어온 멤버들은 여정에 나서고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다 우연히 스위치를 누르자 "SWITCH ON!" 소리와 함께 신비한 하트 불빛이 켜진다. 비밀 스테이지를 연 NiziU 마코, 리오, 마야, 리쿠, 아야카, 마유카, 리마, 미이히, 니나를 곰돌이들이 지켜보는 모습이 트레일러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이처럼 흥미진진한 스타트 시그널 'Press Play'를 누른 NiziU의 새로운 활약에 기대와 관심이 집중된다.
NiziU는 2020년 6월 JYP엔터테인먼트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가 진행한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를 통해 탄생한 걸그룹이다. 마코, 리오, 마야, 리쿠, 아야카, 마유카, 리마, 미이히, 니나까지 총 아홉 멤버로 구성됐다.
NiziU는 정식 데뷔 전 프리 데뷔 디지털 앨범 'Make you happy'를 선보였으며,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여성 아티스트 최초 오리콘 디지털 앨범, 디지털 싱글, 스트리밍 주간 차트 등 세 부문 동시 1위를 달성했다. 아울러 이후 발매한 대다수의 작품을 오리콘, 빌보드 재팬 등 현지 주요 차트 정상에 올리며 '대세 걸그룹'으로서 명성을 빛냈다.
최근 NiziU는 일본 8개 도시 총 17회 규모 두 번째 단독 투어 'NiziU Live with U 2023 "COCO! nut Fes."'의 화려한 피날레를 맞이했다. 이 중 9월 17일과 18일 일본 치바현에 위치한 조조 마린 스타디움에서 개최한 파이널 공연은 데뷔 첫 스타디움 공연으로 양일간 6만 명의 팬들을 운집했고, 이로써 NiziU는 두 번째 단독 투어로만 총 18만5000여 관객을 동원하며 뜨거운 현지 인기를 자랑했다.
한편 NiziU는 오는 10일 오후 6시 첫 싱글 'Press Play'를 발매하고 또 다른 시작을 알린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