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라쿠나(Lacuna)가 태국 밴드 텔레비전 오프(Television Off)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라쿠나는 태국 유명 밴드 텔레비전 오프의 컬래버레이션한 싱글 'Do You?'(두 유?)를 한국시간 7일 오후 8시에 발매한다.
텔레비전 오프는 지난 2020년 데뷔한 태국의 얼터너티브 록 밴드로, 데뷔 이후 28만이 넘는 스포티파이 리스너 수를 보유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라쿠나와 텔레비전 오프가 공동작업한 'Do You?'는 이별 후 남겨진 사람의 전해지지 않은 물음에 대한 가사를 담고 있는 노래로, 두 아티스트의 강점인 서정적인 사운드가 돋보인다.
특히 태국어와 한국어 가사가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태국어 가사 부분 또한 라쿠나 멤버들이 직접 태국어로 가창한 것도 특징이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두 팀이 함께 작업하는 녹음 현장과 더불어, 벌판에서 함께 'Do You?'를 연주하는 모습을 담았다.
라쿠나 멤버들은 "비대면으로 소통 후 첫 만남에서 바로 녹음과 뮤직비디오 촬영을 진행했다. 그럼에도 두 팀의 국경을 뛰어넘는 뛰어난 화합으로 빠듯한 일정 속에서도 차질 없이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어 보람 있었던 작업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속사 엠피엠지 뮤직은 "이번 컬래보레이션 이후에도 다양한 해외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라쿠나의 막힘없는 해외 행보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라쿠나와 텔레비전 오프는 오는 6월 개최되는 ‘VISION BANGKOK’에서 'Do You?'를 합동 라이브로 선보일 계획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