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 10주년 기획
한국 게임산업이 10년의 세월을 거름으로 아름드리 성장기에 들어섰다. 지난 94년 몇몇 업체들이 불모지에 씨를 뿌리듯 시작한 게임사업은 불과 10년만에 세계 최고의 온라인게임 개발 및 수출국이란 명성으로 자라났다. 업계 전체적으로는 연간 4조원을 웃도는 매출이 발생, 벌써 영화산업에 버금가는 덩치로 커졌다. 지난 10년간의 발자취를 바탕으로 세계적 엔터테인먼트산업으로 커나갈 수 있는 잠재력을 확보한 게임산업을 주식회사 대한민국의 대표 상품으로 키울 수 있는 가능성을 10회 특별기획으로 점검해 본다.
-
- 결산 좌담회
- 2005-06-24 14:40:00
-
- (10)산업적 위상도 ’쑥쑥’
- 2005-06-10 15:33:00
-
- (9)게임업체 CEO 21명 설문조사
- 2005-06-03 15:10:00
-
- (8)해외성공사례-미국
- 2005-05-27 15:06:00
-
- (7)해외성공사례-일본편
- 2005-05-20 14:12:00
-
- (6)세계적 명작·명인을 만들자
- 2005-05-13 15:22:00
-
- (5)100년 먹거리를 만들자
- 2005-05-06 14:46:00
-
- (4)만들어진 기회, 몰려오는 위협
- 2005-04-29 14:03:00
-
- (3)세계 속 위상
- 2005-04-22 14:15:00
-
- (2)역사 수놓은 게임들
- 2005-04-15 14:04:00
-
- (1)발자취(상)-역사의 주인공들
- 2005-04-08 15:4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