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채용
아모레퍼시픽 채용 서류결과가 발표됐다.
6일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는 "올 상반기 `탈스펙` 전형 도입으로 인해 지원자들의 자소서를 꼼꼼히 읽다 보니 평년보다 서류 결과 발표가 늦어지게 됐다"고 입장을 전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달 20일 연구직, 일반직, 디자인, 마케팅/영업관리 등 4개 부문에 대한 지원서 접수를 마감, 회사 측은 올 상반기 디자인, 마케팅/영업관리 부문에서 80여 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알려져있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오는 11일~15일 기업가치검사(인적성검사)를 시행하고 이어 1,2,3차 면접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1차 직무면접에서는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회사와 지원자가 잘 맞는지를 평가하고, 2차 역량면접에서는 PT면접과 함께 심층면접을 진행한다.
PT면접의 경우 문제지가 주어지면 지원자가 답을 제시하거나 의견을 생각해 발표하는 형식으로 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설득력과 논리력, 사고체계 등을 평가한다.
3차 임원면접은 인성면접과 직무면접으로 이뤄지는데, 지원자가 회사에 들어와 화합할 가능성이 있는지,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지 등이 평가 기준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채용 소식에 누리꾼들은 "아모레퍼시픽 채용, 더욱 힘내서 최종 합격 하세요" "아모레퍼시픽 채용, 서류 합격자 부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정혜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