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롤라 예상경로 방향 틀어 우리나라 직접 영향권...26일 일요일 서울 경기 ‘강타?’

할롤라 예상경로
 출처:/ 기상청
할롤라 예상경로 출처:/ 기상청

할롤라 예상경로

제12호 태풍 `할롤라(HALOLA)`가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것으로 예상돼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대상 지역은 제주도와 남부 지방, 동해안 지역이지만, 내륙 지방까지 영향을 줄 것인지는 경로가 아직 확실하게 정해지지 않아 유동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상청은 오는 23일 "북태평양고기압이 확장하면서 태풍 할롤라가 현재 경로에서 전체적으로 약간 서쪽으로 더 진행하면서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할롤라는 이날 오후 3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760km 부근 해상에서 서북서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태풍은 26일부터 27일까지 남해상에 영향을 줄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보고 있다.

기상청은 "23일 오후 기준으로 보면 태풍은 제주도 서귀포에서 부산 앞바다를 거쳐 동해상으로 진출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고 예측했다.

내륙 지방까지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 것인지는 좀 더 상황을 지켜봐야 판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할롤라 예상경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할롤라 예상경로 우리나라 언제 영향오나”, “할롤라 예상경로 비가 많이 오나”, “할롤라 예상경로 안온다더니 오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현욱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