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국밥 만들기
돼지국밥 만들기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는 가운데,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돼지국밥 가게가 덩달아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과거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부산 출신 스타 정유미와 사이먼디가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부산 맛집이 소개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소개된 할매 국밥은 부산 돼지국밥의 자존심으로 불리는 곳으로 부산 유명 공연장으로 불리던 보림극장 근처에 위치해 있어 당대 톱스타였던 남진, 나훈아, 하춘화 등이 자주 방문했던 곳으로 알려졌다.
이에 MC 신동엽은 부산 할매 국밥에 대해 "따뜻한 국밥 한 그릇을 먹고 술 한잔 하다가 그 기운에 공연하고 정말 운치 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날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부산 할매 국밥의 위치는 부산 동구 범일동 28-5번지며 메뉴 가격은 돼지국밥 5,000원, 순대 소 10,000원, 대 15,000원이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명절은 휴무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돼지국밥 만들기, 뜨거운 국밥 먹고 싶다" "돼지국밥 만들기, 고소한 맛이 일품" "돼지국밥 만들기, 부산으로 떠나요" "돼지국밥 만들기, 비주얼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돼지국밥 만들기는 돼지고기와 무를 밑간해서 중불에 볶아, 돼지 사골을 고아 낸 육수를 부어 삶는다. 뚝배기에 밥과 함께 삶은 돼지고기를 한입 크기로 썰어 넣고, 고춧가루 등으로 만든 다진 양념을 넣는다. 기호에 따라 새우젓·부추 겉절이 등을 첨가하기도 한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