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산업에 각종 IT 및 전자 기술이 접목되면서 혁신이 일고 있다. 지능형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와 자율주행 기술은 날로 발전하면서 새로운 모빌리티 패러다임이 되고 있다.
자동차 산업 혁신은 데이터 관리 기술과 함께 인공지능(AI)/머신러닝(ML)을 기반으로 한다. 다양한 정형/비정형 데이터의 폭증과 이를 처리할 수 있는 AI/ML 기술 및 컴퓨팅 파워의 발전은 인간의 정교한 프로그래밍이 필요했던 제한된 업무, 기능들을 뛰어넘고 있다. 데이터에 기반한 예측을 통해 새로운 경험의 장과 그동안 가능하지 못했던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이에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은 자율주행, 커넥티드 카, 모빌리티, 제조 분야에서의 고객 혁신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인공 지능(AI) 및 기계 학습(ML)을 이용한 비지니스 재창조에 나서고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6월 24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성공 방정식 AWS AI/ML 적용과 사례"를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AWS의 인공 지능 및 기계 학습 서비스에 대한 커넥티드카,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고객 사례를 바탕으로 당면한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자동차 및 부품사의 개발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AWS 기계 학습 서비스를 활용한 빠르고 쉬운 기계 학습 모델구축법을 상세히 소개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66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