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가 수록곡 ‘AMYGDALA’ 뮤비와 함께, 음악인으로서의 다채로운 딜레마와 극복을 고백했다.
25일 빅히트뮤직 측은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활동명 Agust D로 발표한 슈가의 솔로 앨범 ‘D-DAY’의 수록곡 ‘AMYGDALA’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동기, 감정, 공포 및 불안에 대한 학습과 기억을 관장하는 뇌 일부 '편도체'를 뜻하는 ‘AMYGDALA’ 타이틀의 뮤비는 슈가의 트라우마와 극복을 묘사한다.
오토바이를 타는 기억 속 교통사고로 눈을 뜬 슈가가 문밖으로 나가는 와중에, 쇼파에 누운 자신과 상황전반을 지켜보는 또 다른 자아의 모습을 확인하면서 괴로워하는 모습들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1인다역 콘셉트의 장면구성과 함께 기억과 트라우마에 잠식되지 않으려는 듯 ‘AMYGDALA’를 닮은 아몬드를 삼키는 모습은 슈가이자 Agust D로서의 솔직한 음악고민을 털어놓는 듯한 인상으로 다가온다.
이처럼 ‘AMYGDALA’ 뮤직비디오는 본인의 트라우마를 꺼내 마주한 슈가의 모습과 이를 스스로 구원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한편 슈가는 오는 26~27일 벨몬트 파크를 시작으로 뉴어크, 로즈몬트,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등 미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서울에서 월드투어 'SUGA | Agust D-DAY TOUR'를 개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