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그레이드는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SETEC에서 개최되는 “2024 패밀리 라이프 & 스페이스 페어”에 참가해 딸기요거트&초코맛 요레띠를 선보인다.
요그레이드는 면역력이 중요한 시대에 살고 있는 아이들에게 늘 좋은것만 먹이고 싶은 마음으로 요레띠를 개발했다. 가루나 알약 형태 유산균에 불편함과 거부감을 느끼는 아이들은 요거트 식품으로 유산균을 대체한다. 요거트는 냉장 보관이 필요해 휴대가 불편하고 흘리기 쉽다는 단점이 있어 이를 동결건조공법으로 가공시킨 요레띠를 개발하게 되었다.
요레띠는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무향료, 무색소, 무방부제 제품으로 별다른 첨가물 없이 일반 과자처럼 실온보관이 가능하고 요거트를 쿠키 형태로 섭취할 수 있다. 원재료 또한 국내산 딸기 원료와 강원 횡성 범산목장 유기농 요거트 원료를 사용하여 살아있는 유산균 100억마리 이상이 함유되어 있다. 정가진면역소의 김치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첨가되어 성장기 아이들에게 적합한 프리미엄 간식이다.
자체 개발한 캐릭터 모양은 멸종위기동물 벨루가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으며 국내 최초 동결견조공법으로 제작한 캐릭터이다. 귀여운 캐릭터 이미지를 통해 아이들이 시각적으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요거트 쿠키를 만들었다. 또한 뒷면은 초콜릿 코팅으로 입맛 까다로운 아이들까지도 사로 잡을 수 있도록 했다.
띠부띠부씰과 재활용펄프상자, 사탕수수종이 얼스팩으로 패키지를 제작하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도 담았다. 요그레이드 이주연 대표는 “건강에 좋으면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전세계 아이들을 위해 맛있고 건강한 간식을 개발하여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프리미엄 간식으로 보답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패밀리 라이프 & 스페이스 페어는 '식품,리빙부터 아웃도어 캠핑'까지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복합 전시회이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