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문화센터, 인기 강좌 신청하려면 어떻게?

사진=이마트 문화센터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접수가 진행된다.
사진=이마트 문화센터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접수가 진행된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문화센터가 오늘(19일)부터 '2018 여름학기' 수강신청을 받는다.
 
이마트 문화센터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접수가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6월 7일까지이며 강좌 기간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접수방법은 각 점포 문화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강좌 내용은 각 점포 문화센터 안내데스크로 문의하면 된다.
 
롯데마트 문화센터 역시 19일부터 6월 7일까지 '2018 여름학기' 수강신청을 받는다. 단, 은평점, 광교점, 김포한강점, 군산점, 거제점 등은 18일부터 접수를 시작했다.
 
롯데마트 문화센터 여름학기 강좌는 오는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19일부터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되며, 강좌 기간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점포 선택, 강좌 내용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플러스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문화센터마다 내세우는 프로그램이 각각 다르다 보니 손품 혹은 발품은 기본이다.

성인 대상으로는 여름 시즌을 반영하듯 몸만들기나 여행, 요리 강좌가 인기다. 어린이 대상은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인기 강좌의 경우, 추가 개설될 수도 있기 때문에 포기하지 말고 해당 문화센터로 문의하는 게 좋다. 올여름 인기 강좌에는 어떤 게 있는지, 정규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눈여겨볼 만한 1일 단기 특강을 알아본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