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스템 관리 및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장재호, 이하 퀘스트)는 자사의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관리 솔루션, 즉 애저 기반 SaaS(Software-as-a-Service) 플랫폼 퀘스트 온 디맨드(Quest On Demand)가 전년 대비 148%로 대폭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퀘스트는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온 디맨드 SaaS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IT 팀은 온 디맨드 그룹 매니지먼트(On Demand Group Management) 모듈을 활용해 배포 목록 및 메일 활성화 보안 그룹을 비롯한 하이브리드 AD(Active Directory) 및 오피스 365 그룹에 대한 관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다. 온 디맨드 그룹 매니지먼트를 사용하면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그룹이 표준 명명 규칙을 준수하면서 명확한 소유권과 목표를 가지고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관련 리스크를 대폭 줄일 수 있다.
온 디맨드 오딧(On Demand Audit )모듈은 온프레미스 및 오피스 365 워크로드에 대한 실시간 추적, 감사 및 포렌식 분석을 통해 보안 태세를 강화하고 팀이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 디맨드 마이그레이션(On Demand Migration)은 오피스 365 테넌트 간에 애저 AD 사용자 계정, 이메일, 원드라이브(OneDrive) 데이터를 안전하게 이동하고 온 디맨드 리커버리(On Demand Recovery)를 통해 오피스 365 및 애저 AD 사용자, 그룹, 속성, 그룹 멤버십을 원활하게 백업 및 복구할 수 있다.
퀘스트는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환경 지원을 위해 수십 년에 걸친 온프레미스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마이그레이션, 관리, 보안 관련 전문성을 강화하고 기업 쉽게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SaaS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그룹 관리 및 감사 솔루션을 사용하여 최적의 SaaS 관리 플랫폼으로 시급한 애저 AD 오피스365 관리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마이클 트웨들 (Michael Tweddl)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관리 사업부 사장 겸 총괄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및 오피스 365 클라우드 플랫폼이 빠르게 도입됨에 따라 퀘스트의 온디맨드 포트폴리오는 기업이 모든 서비스 제공 모델에서 해당 마이크로소프트 환경에 대한 제어를 유지하고 보안을 강화하면서 신속하게 이전하는 데 필요한 모든 툴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브래드 커비(Brad Kirby) 퀘스트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관리 비즈니스 제품 관리 담당 수석 이사는 “애저 AD 및 오피스 365가 기업의 클라우드 핵심 요소로 간주하지만 IT 팀은 계속해서 그룹 관리, 사용자 및 그룹 백업/복구, 로그 데이터 관리 등 기본적인 관리 문제로 고전하고 있다. 퀘스트 온 디맨드 매니지먼트(Quest On Demand Group Management) 및 온 디맨드 오딧(On Demand Audit)은 기본 툴을 확장해 기업이 강력한 그룹 관리 기능으로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위험 요소를 해결하도록 지원한다. 사용이 쉬운 기능과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에서 발생하는 모든 구성, 사용자 및 관리자 변경 사항 등을 실시간 추적한다"고 밝혔다.
최근 퀘스트는 '2019 Microsoft Health Partner of the Year Award' 최종 후보로 선정돼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기반 고객 솔루션 혁신 및 구현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