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스템 관리 및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이하 퀘스트, 대표 장재호)는 지난 12월 파트너사 이레IDS(대표 손남기, 변홍제)가 자사 데이터베이스 복제 및 실시간 데이터 통합 솔루션 ‘쉐어플렉스(SharePlex)’를 국가 종합 전자 조달 시스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 완료했다고 밝혔다.
나라장터는 조달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이며 기술력 및 품질 심사를 거친 제품과 서비스만 등록할 수 있다.
‘쉐어플렉스’는 로그 기반 복제 구성으로 신속하게 데이터베이스를 복제하며, 단일 솔루션에서 복제되는 데이터의 무결성 검증, 보정 및 모니터링과 알람 기능을 제공해 데이터 정합성을 보장한다.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며, 데이터 가용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IT비용 절감 및 주요 워크로드 규모까지 조정 가능하다.
장재호 퀘스트 대표는 “지난 해 GS(Good Software) 인증1등급 획득을 통해 기술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고 ETL과 EAI 한계를 극복한 CDC 솔루션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공공 프로젝트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계기가 됐다”며 “ 퀘스트는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공공기관 CDC솔루션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라장터에 등록된 쉐어플렉스 제품은 이레IDS 와 함께 공급한다. 이레IDS는 통합유지보수 및 시스템 통합 전문회사이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