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디딤365(대표 장민호)는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의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로 승급됐다고 29일 밝혔다.
2019년에 AWS 파트너 네트워크 합류한 디딤365는 AWS에 지식과 경험을 쌓아가며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신속한 컨설팅, 도입, 관리 등으로 고객의 클라우드 여정을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 이에 세심한 평가과정을 거쳐 AWS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로 승급됐다.
최근 디딤365는 AI 연구 개발을 목적으로 AWS를 사용하는 서울시 소재 대학교, 연구기관, AI기업의 고성능 컴퓨터 인프라 구축 및 운영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양자 하드웨어 기술이 적용된 양자 컴퓨팅 서비스 비용관리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기존 MSP의 일반적인 인프라 관리 수준을 넘어선 AI, 빅데이터플랫폼 등 최신 기술 기반 운영 경험으로 다양한 고객에게 최적의 비용 관리와 성과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디딤365 박세나 전략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성숙해짐에 따라 요구되는 AI, 빅데이터 플랫폼, 양자 컴퓨팅 등 대규모 클라우드 워크로드는 고도화된 컨설팅과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능력이 필수”라며, “유연하고 효율적인 AWS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이 필요한 공공부문 및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데 디딤365의 컨설팅 역량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