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퍼포먼스 그룹' ADYA(에이디야)가 데뷔에 시동을 걸었다.
소속사 스타팅하우스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팅하우스)는 1일 0시 공식 SNS에 에이디야(연수·서원·세나·채은·승채) 첫 번째 싱글 앨범 'ADYA' 데뷔 프로모션 일정이 담긴 스케줄러 이미지를 공개했다.
스케줄러는 통통 튀는 색감과 소품으로 마치 에이디야의 화보집을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스케줄러에 따르면 에이디야는 오는 2일 콘셉트 포토를 시작으로 오디오 티저, 뮤직비디오 티저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에이디야는 5월 9일 그룹명과 동명의 앨범명으로 가요계에 데뷔한다. 앞서 NCT 127과 블랙핑크 리사, 아르마니 화이트(Armani White), 투 체인즈(2 Chainz) 등 국내를 포함해 해외 아티스트의 음악으로 신선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에이디야. 특히 지난달 27일 안무 창작은 물론, 콘셉트 기획과 스타일링 등에 참여한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하며 '잘 놀 줄 아는 친구들'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준 바 있다.
전원 안무 창작이 가능하다는 큰 강점을 가지고 있는 에이디야는 싱글 앨범 'ADYA'로 자신들만의 차별화된 실력과 개성을 선보일 전망이다. 또한 '요즘 아이들'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에이디야는 '따라 하기 쉬운', '어렵지 않은' 패션 스타일로 젊은 세대들의 취향을 발맞춰 나아가고 있다. 이처럼 새로운 출발점 앞에 서 있는 에이디야. 그들의 색깔과 감성을 가득 채운 첫 페이지가 팬들의 호기심을 모으고 있다.
에이디야는 어드벤처 야(Adventure Ya)로 '모험'을 의미하는 에이디(AD)와 스페인어로 '출발'이라는 야(YA)가 합쳐진 팀명으로 '우리들만의 모험을 출발한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화려한 비주얼과 신선한 매력으로 솔직하고 당당하게 에이디야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놓을 예정이다.
한편, 에이디야는 5월 9일 데뷔해 자신들만의 모험을 출발한다. 오는 2일부터는 'ADYA'의 힌트를 엿볼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