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UPICK)’이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의 공식 투표 앱으로 선정됐다.
‘유픽’은 오는 7월 초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100% 투표로 선정되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의 인기상 투표를 오픈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유픽’ 관계자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의 온라인 인기상 투표 진행뿐만 아니라 시상식 현장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티켓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유픽’은 현재 애플리케이션 가입자 수가 천만 명을 넘어섰으며, 외부 시상식 투표 외에도 ‘이달의 픽’, ‘포지션 어워즈’, ‘K-베스트 싱어’, ‘핫 캐릭터 어워즈’ 투표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한 투표가 진행 중이다.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한편 지난 2017년 ‘제 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로 출발한 뒤 2021년부터 ‘하트드림 어워즈(HDA)’로 케이팝 팬들에게 알려졌던 시상식으로, 올해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KWDA)’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찾아온다.
지난해 엔시티(NCT) 태용,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레드벨벳 슬기, 있지(ITZY), 스테이씨 등 케이팝 대표 아티스트가 자리를 빛냈던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오는 8월 22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특히 케이팝 관광객 1000만 유치를 기원하는 글로벌 최대 케이팝 축제로 올해도 역시 케이팝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인기상 투표에 관한 정보는 ‘유픽(UPICK)’ 애플리케이션과 공식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고 시상식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