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6-04 11:50
게임 毒을 藥으로 바꾸자
요즘 청소년에게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문화콘텐츠는 단연 게임이다. 게임의 역기능 사례는 속속 등장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청소년에게 게임은 떼려야 뗄 수 없는 문화콘텐츠다. 여기서 ‘과연 게임은 청소년에게 독(毒)일 수밖에 없는가’라는 중요한 명제가 등장한다. 게임이 청소년과 불가분의 관계라면 오히려 게임의 순기능을 끌어낼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전자신문은 각계각층 전문가들과 실제 청소년들을 심층 취재, 게임을 독에서 약(藥)으로 바꿀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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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필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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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부모의 대부분은 게임을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있고, 아이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사례도 찾기 어렵다. 반면에 미국의 부모는 게임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자녀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비율도 높은 것
2009-05-07 11:55 -
(3부-1)미국
미국 전자부품 업체인 애로일렉트로닉스는 다른 기업과 마찬가지로 신입 사원들을 뽑으면 본사에서 오리엔테이션을 했다. 기업 문화부터 회사가 추구하고 있는 가치·역사, 그리고 속한 산업의 현황까지 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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